정부24 전자문서지갑 사용법 및 전자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자문서지갑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전자증명서의 발급 신청, 저장, 열람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유통서비스입니다.
전자문서지갑 발급은 정부24 관련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전자문서지갑이 있으면 공항, 이동 통신사, 은행, 국공립시설 등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은 간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택스, 은행 등의 어플을 통해 각종 증명서를 전자문서지갑에 발급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전자문서지갑 발급하는 방법
1. 정부24, 금융, 통신사 어플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어플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3. 전자문서지갑 발급 신청을 클릭합니다.
4. 전자증명서 발급, 보관, 제출을 진행합니다.
5. 각종 증명서 활용 시 발급받은 전자문서지갑을 활용합니다.
전자증명서는 행정기관, 공공기관에서 특정 사실이나 관계 등을 입증, 증명하기 위해 전자문서로 발급하는 민원문서 서비스입니다.
전자증명서 발급은 정부24,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국세청, 홈택스(국세청), 국민연금공단, 인사혁신처, 외교부, 보건복지부, 국가평생진흥교육원,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 경찰민원포털, 대학교(발급대행기관)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자주 찾는 전자증명서 목록
1.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2.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3.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4. 예방접종 증명서
5. 건강보험자격확인 (통보)서
6. 소득금액증명원
7. 운전경력 증명서
8. 초중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국문, 영문)
9. 병적증명서
10. 납세증명서
발급받은 전자증명서는 정무24 모바일 어플에 로그인하여 전자문서지갑에서 발급받은 전자증명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90일입니다.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하면 모바일(스마트폰) 저장이 가능하며 pdf 저장 및 공유도 가능합니다.
[ 관련 참고 문서 ]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하기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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